나와 내 지인들은 홈파티를 좋아하는 편이다.

워낙 관심사가 비슷하고, 가치관이 비슷해서

꽤 자주 모이는 편이다.


사실 홈파티를 한 건 꽤 됐는데 그동안 좀 많이 바빴다.

카드뉴스 제작 콘텐츠 외주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일 끝나고 일의 연속ㅋㅋㅋㅋ

사실 중앙일보도 못낼 뻔했는데 겨우겨우 냈다.


아무튼 이번 홈파티에는

대학에서 유일하게 건진 인맥, 차솊을 섭외했다.

이탈리안을 전공한 남자ㅋㅋㅋ

어딜가나 본인이 요리하는 걸 좋아한다.

그래서 섭외한 건 아님ㅋㅋㅋㅋㅋ


그래서 결론은

홈파티 일기



차솊이 칵테일도 만들어줬다!

블루사파이어 존맛탱!!

마시면서 차솊보조함ㅋㅋㅋㅋ



이건 내가 좋아하는 미도리샤워ㅋㅋㅋㅋ

몇 달 전부터 미도리샤워 먹고싶다고 했더니 만들어줬다ㅋㅋㅋㅋ

달콤상큼~




ㅋㅋ첫 시작은 직접 만든 리코타 치즈를 넣은 샐러드!

발사믹까지 챱챱!

사실 난 풀을 안좋아한다.

그래서 치즈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게트 위에 토마토찹과 치즈를 올린 부르스케타!

역시 홈파티에는 핑거푸드라는 우리들의 알량한 지식ㅋㅋㅋㅋㅋ

고소한 바게트, 달달하고 진한 리코타치즈, 산뜻한 토마토까지 완벽!ㅋㅋㅋㅋ

내가 좋아하는 후추는 덤ㅋㅋㅋㅋ



이건 내가 몇 달 전부터 노래를 불렀던 봉골레 파스타ㅋㅋㅋㅋ

난 파스타 중에서 봉골레를 제일 좋아한다.

깔끔하기도 하고, 조개 특유의 감칠맛이 잘 베어있어서 짱 좋아함ㅋㅋ

차솊은 봉골레를 특히 잘 만드는데

저번에 나 만들어주기로 해놓고 나만 빼고 다른 사람들한테 다 줘버려서

그 이후로 찡찡댔더니 만들어줬다ㅋㅋㅋㅋㅋㅋ

차솊의 봉골레는 언제나 완벽ㅋㅋㅋㅋ



해산물을 못먹는 친구가 있어서 준비한 육회!

정육점에서 육회거리를 달라고하면 100g에 4,000~5,000원 정도로 살 수 있다.

집에서 만든 홈메이드 육회도 생각보다 매력있다.

나는 육회를 좋아해서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편인데

한 번 집에서 저렴하게 잔뜩 먹으니까 밖에서 사먹는 건 좀 아깝다ㅋㅋㅋㅋ



칵테일을 먹으니까 왠지 먹어야할 것 같아서 사온 하몽ㅋㅋㅋ

마트에서 멜론까지 사와서 먹었다ㅋㅋㅋㅋ

집 근처에 핵맛있는 독일식 정육점이 있어서 거기에서 사왔다.

이곳 리뷰는 따로 올리기로... ㅋㅋㅋㅋㅋ

진짜 단골이다.



하몽으로는 양이 적을 것 같아서 사온 초리조!

난 초리조도 좋아한다.

약간 느껴질 듯 말 듯한 매콤함에 저장음식 특유의 짭짤함까지ㅠㅠ

완벽한 술안주ㅠㅠㅠㅠ



이건 꼬숩고 느끼한게 먹고싶어서 준비한

버터갈릭쉬림프ㅋㅋㅋ

좋은 새우로 했었으면 더 맛났겠지만

아쉬운대로 칵테일 새우로ㅋㅋㅋㅋ

그래도 존맛이었다ㅠㅠㅠ



차솊이 만든 더티호!

아무리 봐도 호가든의 양이 조좀 많이 적은 거 같지만 그건 스킵하기로ㅋㅋㅋㅋㅋㅋ

진짜 술 제대로 마심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은 요리하는 남자 차솊의 칵테일 만드는 사진으로ㅋㅋㅋㅋ

이 홈파티는 원래 알던 사람들 + 아는 지인들 조금씩 해서 만들어진 모임이었는데

이 이후로 핵친해져서 다들 자주 만난다ㅋㅋㅋㅋ

모임 이름도 정해졌다ㅋㅋㅋㅋ

모임 이름은 '정신줄 놓은 사람들'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때 진짜 다들 정신줄을 놓고 놀아서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에는 정놓사 사람들과 여행이라도 가기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끄적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사랑하는 홈파티  (0) 2017.09.19
(5/23)삐약이 일기  (0) 2017.05.23
삐약이 일기  (0) 2017.05.22
잡담  (0) 2017.05.22
[공부] 봄_진은영 페스티시 (봄이 왔다)  (0) 2017.05.11
[신인문학상] 2017년도 신인문학상 - 문동, 창비  (0) 2017.05.02

댓글을 달아 주세요






페이스북으로 콘텐츠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들이 많아졌다.

물론 나도 SNS 마케터로 일하고 있다.

근데 사진을 올린다고 치고,

초보 마케터들이 잘 모르는 건 페이스북의 이미지 사이즈다.


사실 나도 한 반 년 정도는 별로 신경 안쓰고 제작을 했다.

하지만 이미지를 클릭하지 않았을 때 보이는 뷰가

내가 원하는 미리보기로 나오지 않는다면 문제가 될 것이다.


그래서 준비한 페이스북 이미지 사이즈!


페이스북의 이미지 미리보기 방식은 총 5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정사각형 방식



제일 많이 쓰는 방식!

이 경우에는 순서대로 총 4장의 사진이 미리보기로 노출된다.

무난무난하다.


사이즈는 600*600






두 번째는 가로가 긴 방식




이건 내가 즐겨 쓰는 방식이다ㅋㅋ

이 경우에는 타이틀 1장 세부 이미지 2장이 노출된다.

최근에 자주 보이는 방식이다.


사이즈는 타이틀 - 1080*600

본문콘텐츠 - 600*600





세 번째는 세로가 긴 방식




이 방식도 쓰는 곳이 더러 보인다.

이 방식의 경우 타이틀 1장 + 세부콘텐츠 3장이 노출된다.

난 잘 안씀ㅋㅋㅋ


사이즈는 타이틀 - 640*960

본문콘텐츠 - 600*600




네 번째는 세로로 긴 방식에 세부콘텐츠 3장


이 형식은 세부 콘텐츠를 더 많이 노출시켜준다.

이것도 많이 사용한다.


사이즈는 타이틀 - 900*600

본문콘텐츠 - 600*600





마지막 다섯 번째는

가로로 긴 사진 두 장이 노출되는 방식



사실 나는 이건 잘 이용 안함

사진이 2장밖에 안들어간다ㅠㅠ


사이즈는 1080*540 (2장 동일)



이 밖에 슬라이드 광고도 있는데 슬라이드 광고는 일반 정사각형 이미지 사이즈 (600*600)

링크형 게시물 썸네일은 1200*627

이미지 1가지만 들어가는 게시물은 1200*900



 



페이스북 마케팅은 하면서도 어려움ㅠㅠㅠ

사실 누가 알려준 적이 없어서 아직도 헤멘다

(이제 벌써 1년 차인데...)

나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시작하기 좋도록

게시글을 계속 올릴 예정

(바쁘지만 않다면...)

오늘도 열심히 공부!!ㅋㅋㅋㅋ








도움이 되셨으면 하트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어제 오빠와 만났는데 삐약이가 아프다고한다.

원래는 천천히 분양시킬 계획이었는데 계획을 좀 앞당겨야 할 것 같다.

너무 어려서 체온 조절이 되지 않고,

몸이 약해서 아직 분유가 더 필요하다고 한다.

또 탈수 증상까지 있어서 저혈당이 왔다고 했다.

열심히 돌봐준다고 돌봐줬는데 우리 탓인 것만 같아서 미안하다.


남자친구랑 삐약이가 말을 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란 이야기를 했다.

그 조그만 것이 혼자서 얼마나 앓았을까

아픈 것도 몰라줘서 미안하고, 안쓰럽다.


오늘 삐약이가 병원에서 인공포유를 마치고 오면 한 번 볼까 생각했다

근데 아가가 너무 아파서 집에서 쉬게 하는 편이 좋겠지ㅠㅠ


다행이 한 집사분이 연락이 왔다.

삐약이를 돌 볼 수 있다고 하신다.

집에 성묘도 한 마리 키워서 삐약이한테는 좋은 조건인데

정말 이기적인 생각이 든다.

일주일만 삐약이랑 더 있고싶다ㅜㅜ

같이 햇볕 쐬면서 풀밭에서 놀고싶다ㅠㅠ


삐약이가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





2017-06-0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끄적끄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사랑하는 홈파티  (0) 2017.09.19
(5/23)삐약이 일기  (0) 2017.05.23
삐약이 일기  (0) 2017.05.22
잡담  (0) 2017.05.22
[공부] 봄_진은영 페스티시 (봄이 왔다)  (0) 2017.05.11
[신인문학상] 2017년도 신인문학상 - 문동, 창비  (0) 2017.05.02

댓글을 달아 주세요